Brand Yourself (데이빗 안드루시아, 릭 하스킨스 저)

이책은 고용상담 및 마켓팅 컨설턴트인 Davia Andrusia와 P&G 및 Disney사에서 브랜드 매니저로 명성을 떨친 Rick Haskins가 쓴책으로...

이책은 고용상담 및 마켓팅 컨설턴트인 Davia Andrusia와
P&G 및 Disney사에서 브랜드 매니저로 명성을 떨친 Rick
Haskins가 쓴책으로, 자본주의 시장경제에 있어서 인간은
마치 개개의 자신을 상품화하여 능력을 갖추고 자신의
가치를 극대화하여 자신을 필요로 하는 곳에 또 자신이
추구하는 자리에 도달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

자신을 브랜드함에 있어서는 자신이 갖추어야 할 인성적
덕목이 꼭 사회 통념적일 필요는 없고 자기 자신이 자리
잡고 싶은 곳의 기준에 따라야 한다고 한다. 그것이
바로 개인및 분야의 정체성인데 이러한 소신을 정립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스로 자기 자신의 특성과 소질을 파악하고
그것들이 자신이 자리잡고자 하는 분야와의 일치성을 검토
하여야 하고 검토가 끝난 후에는 자신이 세운 목표에
도달 할 수 있도록 스스로를 만들고 정리하여야 한다.

이 과정을 통해서 자신의 브래드화의 가닥이 잡히게 되고
브랜드화 작업이 완성된 상품이 내재 가치를 충분히 인정
받으며 판매 되듯이 우리 자신도 자본주의 경제시장에서
한 일원으로 또 훌륭한 상품으로 성공하게 된다.

Share this post